티스토리 뷰

이해할 수 없는 치명적으로 논리성이 결여된 행동을 가끔씩 한다는 데 있다 물질적인 손해를 보더라도 주변에서 또라이라 하더라도 미친짓을 기꺼이 단행할 때가 있다 미친짓을 하는 이유는 그냥 느닷없이 영혼에 어떤 벼락을 맞아서라고나 할까 만약 이들의 삶에 미친짓을 할 이유가 영영 생기지 않는다면 점점 우울증을 키우게 되고 자기혐오와 게으름의 구렁텅이에 빠져있을 것이다 물론 기본천성은





빠졌을 때는 무슨 신인지 수호령은 무엇이고 외양과 역할과 지위와 그런 거 다 짜놓음ㅋㅋㅋㅋ 그래서 뇌 속의 장르별로 방 만들어놓고 방별로 들어가서 노는 느낌이었어 ㅋㅋㅋ 지금은 그렇게까진 안되지만.. 그래도 소설 세계관짤때는 디테일해져서 좋긴함 물론 하나차이라서 공통된점도 많고 번갈아가면서 나오는 사람도 있는데 이게 f나 t라고 딱 치우쳐서 나오게 되면 걍 존나 다른듯ㅋㅋ 나 식빵봉지 그냥 식빵 밑에





바로 스크롤 내림 케톡이던 독방이던 마플 달리는 순간 딴데 감 팬들 드립 다알고 있어 infp는 ㅋㅋㅋㅋㅋ 안변할듯 일못하는건 아닌데 내가 안행복해..... 근데 내가 하고싶은건 내가 못해... 제목 아이돌은 맞나? mbti에 미쳐이ㅣㅆ음 Entj 화난 독재자 Estj 30% 분노가 증가하고 50% 정서 안정도가 감소한 화난 독재자 Enfp 조증있는 요정 소녀 Esfp 옷 절대 안 입는 조증있는 요정 소녀 Estp 시끄러운 데어데블 Istp 조용한 소시오패스 데어데블 Enfj 사회 활동 열심히 하는 엄마 Esfj 교회 활동 열심히 하는 나이든 엄마 Intp 쪼매난 말없는





가짐 (66) 거짓으로 그들의 눈길을 피할 수 없음 (직관력이 뛰어난 그들은 이미 모든 것을 짐작했고, 결과를 알며, 마음속으로 결정했다.) (67) 다른 사람들의 생각이나 삶 등을 단순화시켜 무시할 때도 있음 (68) 걱정에 대한 잠재력 (69) 논리성을 가지고 자유를 논증 (70) 세속적 사업(business)와는 동떨어짐 (가계부를 소설로 씀) (71) 탁월한 소설가와 성격배우- 다른 사람들이 할 수 없는 독특한 방법으로 성격 표현 (72) 배우자의 감정에 민감 -------------------------------------------------------------------------------------------------------------------------------------------- 일단 infp가 잔다르크유형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사람들이 도저히





햄튜브 친구중에 해주 아는사람? 이분 infp래 난 infp인데 호구 소리 한 번도 안 들음 이유: 도덕적 잣대 확실해서 아니다 싶은 사람은 빠르게 칼손절함 내일이면 8주년이 되는 '인피니트 - 하얀고백 (Lately)' estj 랑 infp 는 잘맞을까 성격 infp 같은데 검사하면 isfp 나오는덬있냐ㅋㅋ 펜슬로 그림그려요 6.jpg Infp.. 일단 표랑 숙소먼저 잡고 난 t와 f가 49 51이나 51 49임 ㅋㅋㅋㅋㅋㅋ 나 인프핀데...내가 뭐 정신병있는줄 알았어... infp





기억남! T는 고생했다, 수고했다, 고맙다는 표현자체가 다소 예의로 하는 형식적인 멘트처럼 느껴져. 칭찬인건 알지만 크게 와닿지는 않아. 나의 노력으로 성취해낸 결과물에 대해 칭찬받는게 더 기분이 좋아! F는 결과가 어떻든 그 과정에서의 노고는 변함이 없으므로, 결과와 상관없이 나의 노고를 알아주는 표현이니 고생했다, 수고했다, 고맙다는 표현은 더할 나위없이 좋은 칭찬인거지!! 결과가 나쁘다고 거기에 들어간 내 정성이 사라지는 건 아니니까! 화해하거나 사과 할때도 차이가 난다? 사과할



있엇어서 집중이 안됐어.. (상황 설명)집가서 얼른 마저 찾아볼게ㅜㅜ (행동) 진짜 미안 30분뒤 카톡! (같이가기로한 여행지 맛집) 카톡! (같이가기로한 여행지 추천코스) 카톡! (존나 예쁜 초특가 호텔 또 찾아옴) “친구쓰 내가 더 찾아왔어..! 호텔 둘중 어디로 예약할까? 이건 내가할게! 아까 집중 못해서 미안 ㅠ” F 유형의 답장: 여시야. 먼저 나때문에 오늘 내내 마음이 상했을거 생각하니까 너무 미안해. 사실 오늘 회사에서 안좋은 일이 있어서 집중이 안됐어 ㅠㅜ내가 무슨 말을 해도 변명처럼 느껴지겠지.(상황





것 같아서 본문도 함께 수정했어. 주로 T들이 T도 미안해할줄 안다고요 T도 고마워할 줄 안다고요 T도 공감할 줄 안다고요.ㅜㅜ 이러더라곸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안 내가 T라 T입장에 치우치지 않겠다고 F 챙기다보니 T가 좀 소홀했닼ㅋㅋㅋㅋㅋ T들 이해해줘 고마웤ㅋㅌㅋㅋㅋㅋ (T들 나의 사과가 합당했나요?) 다시 한 번, 다들 자개 한구석에 박힌 글에 찾아와서 즐겨주고, 경험 남겨주고 공감해줘서 고마워! 출처 - 여성시대 남이랑 있음 모든 신경이 남한테 있음 걔가 바라보는 나에 엄청 신경써서 나를 볼시간이 없어서 꼭





intj enfp임 케톸보면서 isfp infp 차이 확실히 알아냈음 ㅋㅋㅋㅋㅋ 백수시절 infp였다가 취직하고 enfp됨 나 infp 남친 estj이거든ㅋㅋㅋㅋ 둘이 상성 정반대라며 infp인데 진짜 인생이 그럴수도있지임 공감능력 높아도 친구들이 누구 뒷담하는거 들으면 infp 나랑 같은 부분있으면 존나 아는척 하고싶고 내적친분 개쌓임 INFP ISFP ESFP ENFP 논리보다 눈물로 싸운다 ENTP INTP ESTP ISTJ 자기가 언쟁하는 줄도 모름 ENTJ ESTJ INTJ ISTP 상대방을 울리는 것이 언쟁의 목적





갔다왔었지만 편의점만 가서 그런지 키노코라던가 타케노코는 발견 못했었거든ㅠㅠㅠㅠㅠㅠ 한국에 와서야 키노코, 타케노코 안산 게 생각나서 후회중이었는데 나눔덬에게 정말 고마운 거 있지! 심지어 내가 제일 좋아하는 타케노코❤ (키노코는... 당수님 얼굴이 最高...💜) 니노가 모델인 오일 CM 브로셔도 안에 뭐가 쓰여있을까 궁금해서 뙇 펼쳐본 순간!! 배고파졌다고 한다.... 아... 맛있겠다.................. 늦은 점심 추천 받습니다ㅠㅠ (다른 소스들도 같이 종합적으로 모여져 있는 브로셔였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