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결말이라던가, 미래를 다 알면 재미가 없을 거 같기도 하고요. 하지만 그러다가 궁금해서 결국 볼 거 같아요. (웃음) 좀 더 시간이 지나면 그 스테이지에 적응할 거 같아요. 대신 그 속에서 바꿀 수 있는 소소한 변화에 만족할 거 같아요. 수업 시간에 만화책을 읽는 것 정도?" 그는 매 드라마 엔딩 장면이 '명장면'이라고 꼽았다. "시나리오, OST, 배경 모든 것이 완벽했다"며 만족스러운 미소를 지었다. 따라서 그가



버리지 마'라는 생각과 동시에 '어떡해'라는 말이 튀어나왔어요. 그건 감독님도 저도 예상하지 못했던 말이었어요. 하지만 감독님이 그 감정이 너무 좋다고 그대로 넣어주셨어요. 씬이 끝나고 나서도 한동안 감정을 추스르지 못한 거 같아요." ㅜㅜㅠ 가수 에일리가 진정한 보컬 여왕의 품격을 자랑했다. 에일리는 지난 21일 첫 방송된 MBN ‘당신이 바로 보이스퀸’(이하 ‘보이스퀸’)에 출연, 특별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에일리는 암전된 무대에서 깜짝 등장했고 후 ‘보여줄게’로 파워풀하게 무대를 꾸몄다.



년 로꼬, 유주 (여자친구) - 우연히 봄 (냄새를 보는 소녀 OST, 12위) 2016 년 다비치 - 이 사랑 (태양의 후예 OST, 5위) 2017 년 에일리 -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도깨비 OST, 1위 ) 2018 년 폴킴 - 모든 날, 모든 순간





에일리의 ‘보여줄게’는 가장 사랑 받은 오디션 곡으로 뽑히는가 하면, ‘보이스퀸’의 오프닝 무대를 장식할 정도로 주부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 곡으로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특히 에일리는 “주부님들을 응원하러 나오게 됐다. 다음 참가자분은 부담 느끼지 말고 공연을 즐기면서 긴장을 풀기를 바란다. ‘보이스퀸’을 통해 완전히 달라진 주부님들의 모습을 기대하겠다”며



CJ에서 헤이즈보고 50초짜리 미완성곡 ost 완곡으로 불러달라 요청함 헤이즈 : ok, (완곡 부름) ost 헤이즈 (feat. 한수지) 이렇게 발매 시청자들 난리남 헤이즈 : ?? 한수지씨가 피처링으로 들어가는지 음원 나오고 알게됨 그리고 음원제작사-한수지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는지 헤이즈는 알길이 없음 뷰티풀도 원래 방송분에는 이승주란 사람이 부른걸로 나갔는데 음원은 크러쉬가 부른걸로 나옴 ★ 피쳐링 포함 모든



것. 실제로 '어하루'는 웹툰 세계라는 판타지 요소가 들어가 있기에, CG에도 각별한 힘을 쏟았다. 허공에 떠 있는 책걸상, 책상이나 하늘에 뚫려있는 블랙홀 등이 그 결과물이다. 김혜윤 배우는 "그런 연기는 처음이라 걱정을 많이 했다"고 털어놨다. "걱정은 했지만 제가 생각한 만큼 힘들지 않았습니다. 감독님이나 스태프분들이 가편집을 보여주시기도 했고, 모양은 어느 정도로 되는지 보여주셨죠. 자연스럽게 상상이 갔고, 연기에 집중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결과물을 보니 제 상상보다 훨씬 더 으리으리하더라고요. 실제로 제 눈앞에 있으면 무서웠을 거 같아요." "CG 연기 중



그 잔디는 전부 스태프분들이 준비해주신 인조 잔디였어요. 물이 있던 자리에 잔디를 놔서 나중엔 옷이 다 푹 젖었죠. (웃음) 하지만 젖는다는 생각도 안 들었어요. 그 장면에서 제가 하루에게 처음으로 하루라는 이름을 붙여준 씬이거든요. 큰 의미가 있는 장면이라, 어떤 감정으로 대사를 해야 할지 걱정을 했습니다." 김혜윤. 사진/싸이더스HQ 단오로서 하루를 매우 아꼈던 그. 그만큼 후반부 두 사람이 헤어지는 장면은 매우 가슴 아플 수밖에 없었다. 김혜윤은 두 사람이 함께 손을 붙잡고 사라지는 스테이지를 향해 도망치는 장면을 회상했다. "그





다른 가수가 재녹음한 버전으로 곡을 발매해야 했던 이유에 대해서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그에 대해선 저는 해 드릴 수 있는 말씀이 없습니다. 저는 드라마 관계자도 아니고, OST 기획자도 아니니까요. 녹음 당시에 저는 곡의 처음부터 끝까지 다 녹음을 마쳤지만, 발매된 오피셜 버전의 곡은 저 혼자 부른 버전이 아닌 드라마에 공개된 부분과 섞여 있는 버전이었습니다. 또한 제가 메인 아티스트가 되고, 다른 아티스트 분께서 피처링이 되어 발매가 되는 것에 대해서는 제가





OST도 같이 흥하는 경우도 있고 드라마와 관계 없이 노래 자체가 입소문이 나서 흥하는 경우도 보임. 2010 년 거미 - 죽어도 사랑해 (대물 OST, 75위) 2011 년 아이유 - Someday (드림하이 OST, 42위) 2012 년 서인국, 정은지 - All For You (응답하라 1997 OST, 8위)





뽑은 명장면도 여러 개였다. 그 중 하나는 도서관에서 하루와 등을 부딪치는 장면이었다. "등으로 교감한다는 설정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그런데 사실 그 촬영 생각이 많이 나는 이유는 또 있습니다. 극 중 하루(로운 분)가 너무 커서 제가 와이어를 달고 해야 했어요. 실제 제 키로 등을 마주 댄 상태로 눈을 마주칠 수 없어서 낸 고안이었죠. 신선한 경험이었어요." "야밤에 하루와 함께 계곡 앞 잔디에 누워서 바라보는 장면도 너무 아름다웠어요. 사실